회원가입 HOME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무료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뷰티정보 중고장터 체험단
사이트 맛집 문화 수원 가볼만한곳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펀위크 오락실 뉴스 동호회 사람e-book
최종편집일 : 2016-05-18 (수)
 뉴스 홈 > 수원시 > 수원발전계획
염태영 수원시장 요하네스버그에 생태교통 권한 이양
-“만델라 인종차별 종식, 생태교통 사회통합 계기 기대”-
수원사랑e뉴스 [2015-10-05 21:00]
염태영 수원시장이 4일(현지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열린 제2회 생태교통 페스티벌 개막식에 초대 개최도시 시장자격으로 참석해 생태교통 시범도시 권한을 이양했다.

시에 따르면 염 시장은 이날 요하네스버그 샌튼(Santon) 중심업무지구 특설무대에서 열린 개막식에서 생태교통 도시 상징인 골든바이크를 팍스 타우 요하네스버그 시장에게 전달했다.

요하네스버그는 제3회 생태교통 페스티벌이 열리는 2017년까지 앞으로 2년 동안 세계 생태교통 도시 자격과 권한을 갖고 기후변화에 대응한 생태교통의 시범도시 역할을 하게 된다.

염 시장은 이에 앞서 축사에서 “수원시는 2년 전 생태교통 페스티벌을 통해 낙후한 원도심을 활성화시키는 도시재생 모델을 만들었다”며 “요하네스버그는 넬슨 만델라가 인종차별정책을 종식시킨 것처럼 사회통합을 이루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막식에 이어 염 시장과 수원시 대표단은 팍스 타우 요하네스버그 시장, 디푸 피터 남아프리카공화국 교통부장관, 각국 도시 대표들과 샌튼지구 차 없는 거리에서 퍼레이드를 했다.

퍼레이드에는 자전거를 홍보하는 골든바이크 소년단과 마칭밴드, 전통무용수, 죽마곡예단 등이 함께 하며 흥을 돋우고 퍼레이드 구간에서는 스케이트보드, 마임, 저글링, 브레이크댄스, 자전거쓰레기수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생태교통 페스티벌이 열리는 요하네스버그 샌튼지구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가장 교통량이 많은 지역 가운데 하나로 10월 한 달 동안 차량 통행이 제한되고 거주민과 방문객은 도보, 자전거, 저탄소 대중교통만을 이용하며 미래 생태교통 현실을 체험하게 된다.

앞서 2013년 경기도 수원시에서 열린 제1회 생태교통 페스티벌은 행궁동 0.34㎢ 원도심지구에서 2천200가구 4천300여명 주민이 9월 한 달 동안 차 없는 불편을 감수하며 생태교통을 실험했다.

이 기간 국내외에서 100만여 명이 생태교통 체험, 전시, 포럼 등에 참석하기 위해 행궁동을 방문했고 45개 나라 95개 도시 대표가 생태교통 현장을 목격하며 기후변화에 대응해 생태교통 추진의지를 담은 선언문을 채택했다.


Follow chalsweb on Twitter Follow chalsweb on Twitter Printer    E-Mail

수원사랑 핫 클릭
수원시, "옥시제품 불매운동 동참 선언“
찾아가는 조경특강 실시
수원시, 지카바이러스감염증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염태영 수원시장 "감염병 관리는 최악의 시나리오를 상정하고,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야"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종합 정치행정 수원발전계획
수원박물관, 수원화성 방문..
수원시, 군 공항이전 시민..
수원시, "옥시제품 불매운동..t
수원시, 지카바이러스감염..t
염태영 수원시장 "감염병 관..t
수원시, 자동차 등록번호 선..t
수원시 공영자전거 시민들..t
수원시, 방문의 해 관광객 ..t
외국인과의 대화는 내가 책..t
수원시, 희망드림버스 부르..t
수원시 보건소, 지카바이러..t
수원시 여성문화공간 휴(休..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